서로 닮아가는 유튜브와 구글

화요일, 5월 20th, 2008

인수합병의 당연한 결과겠지만, 구글 비디오가 검색과 어그리게이션에 집중하는 것으로 노선을 전환하면서 시작된 후 인수 후 통합 작업은 최근에 엄청난 가속도를 보이고 있는 것 같다. 지난주의 구글 애널리틱스-유튜브 관리자 페이지의 통합에 이어 이번 주는 구글의 검색어 추천 기능과 주소록 임포팅 기능 등 분석 도구, 검색과 커뮤니티로 이어지는 전면적인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다. 유튜브 자체의 플랫폼 전략과 별도로 구글 플랫폼 안에서 유튜브가 한 모듈이 되어가는 두 가지 중첩된 전략이 실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YouTube – Broadcast Yourself.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