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서치멍키의 클로즈드 베타 오픈

금요일, 4월 25th, 2008

웹 2.0 엑스포의 부스에서 공개되었다고 하며 예고했던 대로 검색 결과 일부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매쉬업인 것 같다. 당연히 랭킹까지는 아니고, 소위 한국 시장의 “테마”, “컨텐츠”, “토픽” 따위의 컨텐츠 통합 부분만 해당되는 듯 하다. 그리즈멍키와 운을 맞춘 듯한 이름인 것 같고. 이렇게 되면 과거 A9의 오픈서치와 비교하면 어느 쪽이 더 과감한 시도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것 같다. 블렌딩의 시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영향력을 고려할 때 추억 속의 용어를 대거 등장시키자면 당시의 “탭” 내지는 “섹션”과 거의 등가일 수도 있을 것 같다.

Yahoo! SearchMonkey: Oooh ooh oooh

야후 서치멍키의 클로즈드 베타 오픈”에 대한 2개의 댓글

  1. ophilia말하길

    이렇게 모듈화되기 시작하면, 기획의 영역이 더 확대될 수 있을텐데..
    그럼 정말 아이디어 싸움이 되지 않을까?

  2. yoonsuk말하길

    대신 플랫폼만 기획의 영역일 뿐이지, 모듈 하나하나의 기획은 서드파티 개발자나 업체 사람들이나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 등등이겠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