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고 3.0과 앤드로이드

화요일, 1월 8th, 2008

표준이 하나 둘 늘고나면, 더 이상 표준이 아닌 것을.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 스프린트, 야후… 이제 표준을 늘리는데 한 몫 해온 MS가 어떤 목소리를 낼지 주목해볼 때이다. 그리고 노키아도 심비언에 대해 뭔가 할 말이 있을테고… 블랙베리, 아이폰까지 모바일 시장은 점점 더 이해하고 싶지 않은 시장이 되어가고 있다. 일단 LG에서 내놓고 있는 휴대폰을 사봐야겠다. 혹시 나중에 앤드로이드 기반의 소프트웨어가 탑재된다면 더욱 더.

Yahoo! Mobile. Introducing Yahoo! Go 3.0.

추가) 야후의 CES 발표 내용: 야후 라이프, 야후 고 3.0 등.

Taking the stage at CES – Yodel Anecdotal

야후 고 3.0과 앤드로이드”에 대한 2개의 댓글

  1. itkorea말하길

    Google도 Product 수를 늘리고, Yahoo 도 늘리고. 다들 늘려가고 있는데데, 그러다 보니 Google의 막강한 검색, 정보 역량의 Leverage도 점차 떨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향후엔 슬슬 각게 Product에서는 디자인, 감성에 호소하는 Trend가 솔솔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단순한 예측 한번 해 봅니다.
    (Google 것보단 야후 Go.가 디자인은 작살이죠. Sunnyvale에 직접 가서 개발 PM의 프리젠테이션도 봤는데… 작살이었단 기억이 새록새록)

  2. yoonsuk말하길

    구글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하나하나는 인상적이지만, 오픈소셜 기반으로 공개된 두 가지는 와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물론 디자인 면에서도 그렇겠죠. 야후 고 3.0의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은 인상적이더군요. 그런데 야후는 시장 진입 타이밍, 제휴, 플랫폼 개방 모든 전선에서 밀리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통신사업자, 기기 제조업체들과의 제휴에 치중하느라 플랫폼 싸움과 같은 더 큰 변수를 감안하지 못했거나, 그럴 여유가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결국 구글을 위협하는 것은 노키아-심비언과 같은 휴대기기 및 운영체제, AT&T 같은 거대 통신업체일 것이라 예상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