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프로필과 소셜 네트워크

월요일, 12월 17th, 2007

소셜 네트워크에서만은 구글이 무척 서툴다는 선입견을 갖고 구글을 몇 년 동안 관찰해오다가 최근 갑자기 생각이 바뀌었다. 기술이 강점이었던 구글은 다른 업체와 정반대의 접근 방식으로 컨텐츠를 유통시키거나 사용자들에게 생산하게 만들더니 이제는 마지막 지점에서 소셜 네트워크의 핵심인 프로필을 자사의 서비스에 하나 둘 통합하고 있다. 모두들 오컷의 서투르고 과도한 프로필 속성 수집 방식에 대해 방심하고 있었을지 모른다. 그러나 뜻밖에 구글은 구글 맵과 같은 얼핏 보기에 대척점에 있는 서비스에서 마지막 순간 소셜 네트워크를 재발견하고 있는 것 같다. 구글은 결국 소셜 네트워크에서마저 강자가 되어가고 있는 것인가…

About the Google Profile

구글 프로필과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2개의 댓글

  1. ophilia말하길

    이미 개인화되어 있는 여러가지의 툴들, 그리고 인력들이 있는데….가능하지 않을까 싶네.
    정말 모든 길이 구글로? –;;
    부럽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2. yoonsuk말하길

    정말 점점 마이크로소프트가 되어가고 있는건가… 안타까운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