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리더와 구글 토크의 커뮤니케이션

일요일, 12월 16th, 2007

웹 2.0이 지나간 시절의 환상 내지는 한물 간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롱테일, 크라우드소싱, 군중의 지혜, 소셜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이 모든 많은 것을 약속해주던 물결은 결국 거대 인터넷 기업에게 혜택을 주기 위한 것으로 귀결되고 있는 것 같다. 구글 리더는 서서히 미국 RSS 리더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히고 있고, 이제 거기에 수집된 데이터는 미국 시장 내에서 가장 구매력 높은 오피니언 리더들이 수용하고 있는 구글 토크를 통해 커뮤니케이션되기 시작한다. 데이터의 회전 내지 유통은 더 이상 웹 2.0의 철학이 아니라 거대 기업의 락인(lock-in) 내지는 미래의 수익 모델이 된 것으로 보인다. 

Official Google Reader Blog: Reader and Talk are Friend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