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퀘스트의 기름값 검색과 구글의 환경 보호 공익 마케팅 혹은 사업

토요일, 12월 1st, 2007

치솟는 유가에 어느 주유소가 더 싼지 민감해지는 요즘, 이런 류의 버티컬이 처음 나왔던 몇 년전 코웃음을 쳤던게 후회스럽다. AOL은 순진하게도 지도에서 주유소를 가격비교 해주고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타자는 캠페인 정도를 하고 있지만, 며칠 전 구글은 아주 수상한 움직임을 보였다. 적어도 내 눈에는.

Gas Prices – Find The Lowest Gas Prices Near You at Mapquest! Including BioDiesel and E85 stations.

아래 보도자료를 보면 그동안 구글이 Google.org를 통해 공익 마케팅 수준이 아니라 공익 사업을 하겠다고 공언했던 것이 헛소리가 아니었음이 입증된다. 다른 환경 관련 기업을 인큐베이팅하는 수준을 벗어나 직접 R&D에 투자하고 있다. 뭐 이런 소재로 사업까지 벌이냐고 비난하자는 단순한 논리는 아니고, 일회적인 마케팅이나 절세 효과를 노리느니, 이런 편이 더 지속 가능한 사회 공헌일 수도 있다는 의미이다. 소문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제작에 대한 투자도 이미 끝나 제품이 나왔다고 하나 거기까지는 알 수 없고.

Google Press Center: Press Release

맵퀘스트의 기름값 검색과 구글의 환경 보호 공익 마케팅 혹은 사업”에 대한 2개의 댓글

  1. ophilia말하길

    우리나라도 기름값 비교 서비스 필요함!!
    그래야 담합도 끝날 수 있지 않을까.
    못된 석유장사치들-

  2. yoonsuk말하길

    머 여기저기 비교해봤자 담합 때문에 비슷비슷하지 않을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