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호 라이터의 오프라인 편집 기능 지원

화요일, 11월 27th, 2007

짐브라(Zimbra), 구글 기어(Google Gears), 리멤버 더 밀크(Remember The Milk), 마이크로소프트 싱크 프레임워크(Microsoft Sync Framework)에 이어 조호로 이어지는 데스크탑과 웹 애플리케이션의 커뮤니케이션 현상에서 가장 어이없는 사건은? 당연히 MS의 구글 기어 미투 전략이다.

조호와 RTM은 구글 기어를 활용한 사례이다. 야후가 짐브라를 어떻게 활용할지(아니면 망칠지) 기대된다. 그런데 왜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 이 상황에서 구글을 벤치마킹하고 있는가? 아직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학습 단계라서? 수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서 공부를 하겠다면 의미있는 활동인 것 같다. 아마도 자산과 역량이 넘치는 회사라서 곁가지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지금 핵심적인 과제는 데스크탑 오피스에 오피스 라이브(아니면 딴거라도 아무거나 잡히는 대로)를 이용해 얼마나 세련된 방식으로 온라인 기능을 심는가인 것 같다.

Zoho Writer Goes Offline – Video Tutorial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