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킨들 공개

화요일, 11월 20th, 2007

제프 베조스가 결국 이북 리더를 발표했다. 킨들이 이북의 아이팟, 혹은 책의 아이팟이 될지는 아직 모르지만,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아주 낮춘 것 같다. WiFi가 아니라 EVDO에 무선통신 서비스는 아마존이 부담한다고 하니. 정말 책도 다운로드의 시대에 접어들지 지켜볼 일이다.

전통적인 미디어와 블로그를 모두 수용하고 있고, 특히 전통적인 미디어는 온라인이 아닌 종이 미디어의 배급 활로가 하나 생겼다고 볼 수도 있겠다. 물론 시장에서 성공한다는 가정하에서. 사용자 자신의 문서는 이메일로 아마존에 보내야 볼 수 있다고 한다는 것이 좀 믿기 어려운 불편함이겠지만, 수많은 블로거들이 쉽게 말하듯 아이팟보다 못 생겼다는 말은 보태지 않는 편이 낫겠다. 디자인에 대해서는 저마다 할 말이 많으나 결국 취향의 문제니까.

Amazon.com: Kindle: Amazon’s New Wireless Reading Device: Kindle Store

아마존의 킨들 공개”에 대한 3개의 댓글

  1. ophilia말하길

    확실히 책이 가벼워지겠네. –;

  2. yoonsuk말하길

    답글이라서 솔직히 말하지만, 진짜 못생겼다. 완존 실망.

  3. […] 핵심 가치인 온라인 서점을 다시 한 번 환기시키는 바람직한 시도로 킨들 하드웨어 판매는 부진(디바이스는 어텐션을 끌기 위한 투자일 뿐)할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