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릿저널의 딕 버튼 추가

목요일, 11월 15th, 2007

딕 말고도 스피어 버튼도 추가되는 것 같다. 이미 딕 버튼이 있는 주류 미디어가 한 둘이 아니지만 이번 월스트릿저널 추가는 상징적인 것 같다. 타임즈 셀렉트에 이어 월스트릿저널 온라인도 무료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한다. 미디어 업계에서 구독 모델의 몰락과 함께 결국 광고 싸움이 될 전망이다.  더구나 다른 사람도 아닌 머독에 의해서 이렇게 되다니 어떤 비난을 받아도 트렌드에 대한 적응력은 대단한 것 같다.

스피어 버튼의 상징성도 놓칠 수 없다. 뉴욕타임즈가 자체적으로 시도하는 밈트래커 블로그러너와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스피어의 출발은 달랐지만 결국 뉴스와 블로그의 밈을 추출하거나 서로 매칭해주는 기능이 오히려 서비스의 핵심이 되어왔다. 어쩌면 뉴스코프는 구독 서비스의 광고 기반 서비스 이행, 소셜 미디어, 밈트래커라는 세 가지 트렌드를 모두 이해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Digg the Blog » Blog Archive » View Wall Street Journal Online articles from Digg

월스트릿저널의 딕 버튼 추가”에 대한 5개의 댓글

  1. ophilia말하길

    밈트래커의 로직은 좀 더 찾아봐야겠어.
    아주 흥미로운 걸-

  2. yoonsuk말하길

    근데 결과물은 검색어 추출하는거랑 비슷해진다는…

  3. ophilia말하길

    당연하지 않겠어-
    그래도 좀 잘 정리를 해야할텐데….

  4. yoonsuk말하길

    우리나라 메타블로그들의 수작업도 정겹지만(?), 진정 블로그 검색의 메인 페이지에는 이런 트렌드 추적 툴이 있어야 뽀대나지. 그래야 마케터들한테도 가치가 생기고.

  5. […] 미디어 기능 추가, 어그리게이트 날리지의 피크 기능 추가를 발표했다. 월스트릿저널의 딕 버튼 추가, USA 투데이, 뉴욕 타임즈의 블로그러너와 비교해보면 마치 덩치 큰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