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 테크 섹션의 블로그러너

토요일, 11월 3rd, 2007

주요 일간지의 사이트에서 밈트래커(memetracker)를 수용했다. 블로거들이 지적하는 대로 테크밈 같은 기존의 밈트래커들에게 과연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인지 오히려 주류 미디어의 인정을 받아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인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넓게 보면 CNET 등 전문적인 미디어에서는 여러 형태로 밈을 추적하려는 시도를 하기는 했다.

하지만 적어도 블로고스피어에서는 테크밈과 미모랜덤의 리더보드가 이미 마인드쉐어를 독점하고 있는 것 같다. 거기에 대해 테크노라티 인기 블로그 순위는 침묵을 지키고 있고. 테크노라티는 제너럴리스트가 되려다 틈새 시장까지 잃고만 것 같다.

BlogRunner: Technology

추가) 테크노라티의 토픽과도 비교해볼만 하다.

뉴욕타임즈 테크 섹션의 블로그러너”에 대한 5개의 댓글

  1. ophilia말하길

    포털의 뉴스 서비스들이 응용해보면 재밌을 듯-

  2. yoonsuk말하길

    밈은 뉴스와 블로그가 만나는 지점에 있겠지.

  3. […] 버튼의 상징성도 놓칠 수 없다. 뉴욕타임즈가 자체적으로 시도하는 밈트래커 블로그러너와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스피어의 출발은 달랐지만 결국 뉴스와 […]

  4. […] 밈트래커 몇 차례 비슷한 시도를 하더니 테크노라티도 메인 페이지에 밈트래커를 추가했다. 보통 침몰하는 배가 가라앉기 직전에 한번 수면으로 부상하는 […]

  5. […] 추가를 발표했다. 월스트릿저널의 딕 버튼 추가, USA 투데이의 사이트 개편, 뉴욕 타임즈의 블로그러너와 비교해보면 마치 덩치 큰 어른들이 옹기종기 모여앉아 장난감 태엽을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