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L 비디오에 공개된 훌루

화요일, 10월 30th, 2007

소문과 달리 NBC와 뉴스코프의 훌루는 유튜브의 경쟁상대가 아니었다. 이건 완전히 다른 시장을 노리는 것 같다. 철저히 저작권으로 보호 받기를 희망하는 기존 거대 미디어가 한편으로는 유튜브를 법제적으로 공격하면서 뒤에서는 자사의 프로그램을 전송하는 채널을 하나 만들어낸 것 뿐인 것 같다. 뭐 이런거 갖고 블로거들 사이에 논쟁이 있나 싶을 정도다.

Hulu – AOL Video

Advertisements

AOL 비디오에 공개된 훌루”에 대한 6개의 댓글

  1. ophilia 댓글:

    웹에서 플레이되는 모든 동영상에 저작권이라는 덫이 언제 발동할지는 어디든 시간 문제아닐까.
    저작권을 피할 방법.
    저작권으로 공격할 방법들에 대해서
    서로들 고민하고 있겠지.

  2. yoonsuk 댓글:

    저작권을 가진 NBC와 뉴스코프 입장에선 수익모델 면에서 우위에 있는거고 구글은 필터링 기술에 집중하다가 성공하면 당분간 공생할 수 있는거지.

  3. ophilia 댓글:

    저작권 필터링 기술, 성인 비디오의 필터링 기술.
    누가 먼저 할 수 있을지, 궁금.
    정말 중요한 일인데, 기술의 발전이 그닥 빠르진 않은 듯-

  4. yoonsuk 댓글:

    우리의 맏형 구글이 한대자나. 캬캬캬.
    실제로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고.
    그러고나서 NBC 등이랑 급 친해지는 분위기.

  5. ophilia 댓글:

    앞에서는 필터링하겠다고 하고, 뒤에서는 사바사바하는건가-
    아 정말 @.@

  6. yoonsuk 댓글:

    필터링 기술 일부 공개되었다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