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스의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 관련 보고서 중에서

토요일, 10월 27th, 2007

아래 차트는 마케팅 차트가 입소스의 보고서를 인용한 본문에 걸린 차트인데, 주로 모바일과 소셜 네트워크 사이의 관계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

그런데 내 눈에는 SMS 정도는 그 관계가 밀접하다고 할 수 있지만, 나머지 모바일 서비스보다는 오히려 비디오게임과의 관계가 더 눈에 띈다. 소셜 네트워킹을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 사이의 격차가 위 두 카테고리에서 가장 크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건 트위터, 자이쿠 류의 마이크로블로그와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여러 MMORPG의 강세를 설명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차트일 것 같다.

ipsos-social-networker-profile-mobile-use-networkers-vs-non-networkers.jpg – Marketing Ch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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