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 파워의 검색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월요일, 10월 22nd, 2007

놀랍게도 도그파일이 구글, 애스크를 앞질렀다는 결론이다.

애스크X 이후 애스크의 노력은 높이 살만 하지만, 인포스페이스는 모바일 사업 부문, 옐로우페이지 사업 부문(이미 지역 검색이라고 분류되어야 할까?)의 분할 매각 외에 도그파일에 어떤 노력을 기울여왔는지 의문이다.

인터페이스만 살짝 튠업한 정도인 어린이용 검색 서비스 주(Zoo)? 메타 검색이라는 포지셔닝을 위해 메타 검색 대상인 검색 업체들의 검색 결과 비교 등 이미 잊혀져가는 마케팅 노력?

이미 검색 결과와 광고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혼재해 있는 검색 결과에 대해서 어떻게 만족도가 높게 나왔는지, 1) 샘플이 적거나, 2) 특정 업체가 스폰서인 조사 결과거나, 3) 아직 인터넷 혹은 검색 분야에는 조사 경험이 많지 않은 데서 비롯된 결과라고 생각한다.

2007 Residential Online 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Study | J.D. Power and Associates
Dogpile improves by 14 points since 2006 to earn a score of 818 on a 1,000-point scale. Dogpile performs particularly well among Internet service subscribers in all three factors that determine overall satisfaction (listed in order of importance): functionality, ease of use and results. Google follows Dogpile in the rankings with a score of 794, while Ask.com follows Google, earning a score of 784.

J.D. 파워의 검색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 대한 2개의 댓글

  1. ophilia말하길

    이거 좀 이상하네.
    뭔가 마케팅 이슈를 퍼트리고 싶어서 만든 리포트 아닐까 싶은 걸-

  2. yoonsuk말하길

    포스트를 확 날려버릴까 생각중. 혹시 인수가를 높이려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